728x90

얼마전에 공개된 넷플릭스 독점 드라마입니다.

막대한 콘텐츠를 제작 하고 있는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일본 드라마 아리스 인 보더랜드 와

비슷한 타이밍에 공개 되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아리스인 보더랜드

포스터 보니 게임 같네요 ㅎㅎ

아리스 인 보더랜드 후기 보러가기

스위트홈은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인데

저는 웹툰은 아직 못 보고, 드라마만 봤습니다.

스케일

총 제작비 300억원,

회당30억이라는 엄청난 제작비가 투입되었는데요

제작비에 걸맞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쳐물인 만큼 CG가 허접하면 보기가 싫어지는데요..

스위트홈은 미국 드라마와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 않을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한국드라마를 다시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네요~ 

아쉬운점

기대 이상의 퀄리티에 전반적으로 전개도 속도감 있어서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봤는데요.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저는 웹툰을 보지 않아서

배경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봤는데,

등장 인물들이 많은 상황에서

여러명의 이야기를 동시에 전개 하다 보니

시간이 한정된 드라마의 특성상

입체적인 캐릭터를 묘사하는게

조금 힘들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개연성도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었구요.

그러나 이러한 아쉬움을 상쇄시킬 만큼

한국 드라마 한계를 한번 뛰어 넘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3줄요약

한번쯤 볼만하다 특히 CG퀄이 감동!

캐릭터가 많다 보니 조금 산만하다

아리스인 보더랜드와 비교하면 개인적으론 판정승!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