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산토리 가쿠 하이볼 레시피 하이카라 이야기

오쿤_ 2023. 4. 5. 22:52
728x90

산토리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는 가쿠 하이볼 레시피 입니다.

일본에서는 하이볼 만들때 강한 탄산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별한거 없이 심플합니다.

1. 레몬을 살짝 짬

2. 얼음을 가득

3. 가쿠빈1:소다4

4. 마도라(섞는 스틱)을 한번 한바퀴 살짝.

 

간단하죠?

사실 하이볼이 그렇게 대중적인 술이 아니었는데

마케팅의 힘인지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많이 마시는 술이 되었네요

 

산토리에서 10년 정도 전쯤에

하이볼 + 카라아게(일본식 치킨)을 밀기 시작했는데

그게 잘 먹힌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치맥에서 영감을 받았는지

하이&카라 라고 부르기 시작는데 ㅎㅎ

 

이게 요즘 하이카라의 광고입니다

https://youtu.be/tP7NnYYb7KU 

가게에서도 이렇게

하이카라 셋트로 판매하는 곳도 있고..

하이볼 한잔 + 카라아게 몇개 해서

600엔이면 괜찮네요. 평일 한정이긴 하지만 ㅎㅎ

 

사진 보니 마시고 싶네요;;

 

아무튼 그렇게 대중화가 되어서..

하이볼을 안 파는 이자카야가 없습니다 ㅎ

 

요즘은 캔으로도 하이볼이 나오고

알콜이 강한 9% 짜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집에 우연히 냉동 카라아게도 있고

탄산, 가쿠빈도 있어서.. 한잔 말아야 겠습니다 ㅎㅎ

728x90